Search

11월 1일 알림 : 엔지오 : 사회 : 뉴스 - 한겨레

용인시정연구원장 정원영 박사. 용인시 제공
용인시정연구원장 정원영 박사. 용인시 제공
◇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28일 ‘제3대 용인시정연구원장’으로 정원영 박사를 선정했다. 정 원장은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에서 정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 후,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과 정책기획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위원, 감사원 감사연구원 초청연구위원 등을 지냈다. 임기는 3년이다.
시민모임 독립 제공
시민모임 독립 제공
◇ 시민모임 독립(이사장 이만열)은 21일까지 1923년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사건 진상규명특별법 제정을 위한 참여 캠페인으로 영상 콘텐츠 대회 기억,1923>를 공모한다. 사건을 알리고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제정의 당위, 국회청원운동의 의의를 밝히는 30초 이상 5분 이하 영상·애니메이션이라면 누구나 전자우편(indecitizen@gmail.com)으로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 발표는 12월 27일로, 상금은 최대 1백만원이다. 페이스북(facebook.com/DOKLIP1945) 참고.
산돌학교 제공
산돌학교 제공
◇ 산돌학교(교장 김영주)는 12월 11일까지 2022년 2월 초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중2-고1을 대상으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남양주시 수동면에 있는 5년제 기숙형 대한학교로, 입학 희망자는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전형료 2만원을 동봉해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통과자에 한해 면접 일정을 개별 안내한다. 누리집(sandol.or.kr/bbs/board.php?bo_table=admission_transfer&wr_id=1) 참고.
김병종 화백. 안견기념사업회 제공
김병종 화백. 안견기념사업회 제공
◇ 안견기념사업회(이사장 신응식)는 28일 서산문화재단 회의실에서 안견미술문화대상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제5회 안견미술문화대상에 서울대 명예교수(가천대 석좌교수 겸) 김병종 화백을 선정했다. 김 화백은 서울대에서 전통 미술의 현대화 교육에 매진하였으며, 예술인 최초로 유니세프에 1억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해 아너스클럽에 등재되었다.
왼쪽부터 김장환 목사와 이홍구 이사장. 극동방송 제공
왼쪽부터 김장환 목사와 이홍구 이사장. 극동방송 제공
◇ 서울국제포럼(이사장 이홍구)은 최근 극동방송 이사장인 김장환 목사에게 민간 외교와 한미동맹 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해 ‘제13회 영산외교인상'을 시상했다. 김 이사장은 상금 1천만 원 전액을 미국 워싱턴디시 내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에 들어서는 ‘추모의 벽' 건립을 위해 기부했다. ◇ 현대백화점은 새달 14일까지 어린이들의 미술작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하는 ‘윈도우 50 프로젝트’를 한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유튜브(youtube.com/watch?v=xy40tz_DXAA)에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50점으로 만든 영상을 시청하면, 조회 수 1건당 5천원씩 적립되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외계층 가정에게 전달된다. 수상작 50점을 엮어 만든 아트북은 서울 시내 초등학교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도서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 한국방송라디오 한민족방송은 30일 ‘제23회 KBS 한민족 체험수기 공모전'의 성인 부문 대상에 러시아 사할린 유즈노사할린스크시의 박영자 씨를 선정했다. 사할린한국어교육협회 소속 한국어 교사로 활동하는 박씨는 일제강점기 강제징용으로 사할린에 끌려왔다가 일본으로 이중 징용을 당한 가족사를 담은 3대에 걸친 어머니의 약속>으로 상을 받았다. 상금은 최대 50만원으로, 수상작은 KBS라디오 누리집에 공개된다.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프리카협의회(회장 임창순)은 지난 30일(현지시각)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프레지던트호텔에서 ‘20기 출범식’을 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중에도 11개 나라 34명의 자문위원과 초청 인사 등 역대 가장 많은 70여 명의 인원이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케이프타운 한인회 K-팝대회 1위 입상팀 ‘발키리'가 축하공연을 했다 ◇ 대한수중핀수영협회는 30일 이집트 샤름 엘 세이크에서 열린 세계수중연맹(CMAS) 총회에서 강철식 협회장이 이사로 선출됐다. 함경수 이사는 기술위원회 위원, 김효민 이사는 스포츠위원회 프리다이빙 위원, 김해출 충남체육회 핀수영 감독은 핀수영 위원에 각각 당선됐다. 세계수중연맹은 123개 회원국이 참여했고, 한국은 1982년 가입했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4∼23일까지 사무직 신입직원 공모 서류 접수를 받는다. 채용 방식은 정규직(5급) 채용 연계형 인턴으로, 두 달간 현업부서 인턴십을 거친 후 우수 수료자는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신청은 누리집(kbiz.or.kr/ko/index/index.do). ◇ 서울시립청소년센터는 11월 한 달 동안 토요일마다 센터 16곳에서 청소년을 위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제작·웹툰·드론·공예·요리·천문관측 등 18개 프로그램이 센터별로 진행된다. 자치구별 시립청소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11월 1일 알림 : 엔지오 : 사회 : 뉴스 - 한겨레 )
https://ift.tt/3EtT59W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11월 1일 알림 : 엔지오 : 사회 : 뉴스 - 한겨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