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송영길 “한미 백신 파트너십 구체화 뒷받침할 것”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서울 영등포구 무중력지대 영등포에서 열린 국민소통·민심경청 프로젝트 ‘서울·부산 청년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권욱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통해 합의한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이 구체화되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이날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 2공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미 양국이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을 했다는 것은 엄청난 의미”라며 “새로운 글로벌 토대를 문재인 시대 때 만들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정희 대통령 시대 때 포스코를 만든 것이 공업사회로 전환된 상징적 기회가 됐다”며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수원에) 들어온 것은 바이오기술(BT) 산업의 새로운 전환 계기”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미국을 능가하는 바이오시밀러 생산 집적단지가 만들어지게 됐다”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유치했을 때 그런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고 했다.

또 “새로운 BT 산업의 토대를 문 대통령이 만들었다는 정신을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동아제약 등 바이오시밀러 생산업체와 결합해 전 인류를 구원하는 백신 생산기지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희조 기자 lov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송영길 “한미 백신 파트너십 구체화 뒷받침할 것”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
https://ift.tt/3flRXvh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송영길 “한미 백신 파트너십 구체화 뒷받침할 것”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