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완제 공정(제공 : 삼성바이오로직스)© 뉴스1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모더나사와 22일 모더나 코로나19 mRNA 백신(mRNA-1273)에 대한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 백신의 기술이전에 곧바로 착수해 3분기부터 미국 이외의 시장으로 수억 회 분량의 백신에 대한 무균충전, 라벨링, 포장 등을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모더나 백신은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전 세계인에게 가장 중요한 백신”이라며 “완제 공정에 대한 파트너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선택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의 백신 긴급 수요에 대응해 올 하반기 초 상업용 조달이 가능하도록 신속한 생산 일정을 수립했다”고 덧붙였다.
후안 안드레스(Juan Andres) 모더나 최고 기술운영 및 품질 책임자(CTO & QO)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완제 생산 파트너십 체결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약이 미국 외의 지역에서 우리 생산능력을 계속 확대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와 우리의 제조 파트너가 COVID-19 팬데믹을 퇴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lys@news1.kr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수억회분량 3분기부터 위탁생산 - 뉴스1 )https://ift.tt/3hMzIAJ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수억회분량 3분기부터 위탁생산 - 뉴스1"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