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민주당 1호 인재영입 발표…국민의힘 이준석 패싱 논란 - KBS뉴스

자동재생

동영상영역 시작
동영상영역 끝
[앵커]

민주당이 대선을 앞두고 첫번 째 외부 인사 영입으로 1982년생 워킹맘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에 임명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이틀 째 충청권을 방문 중인데, 패싱 논란이 일었던 이준석 대표가 오늘 일정을 취소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노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민주당이 대선 외부 인사 영입 1호로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를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조 선대위원장은 1982년생으로 육사를 졸업했으며, 군사 안보 전문성이 있는 워킹맘이라고, 민주당은 설명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조 위원장을 직접 소개하며 기성세대들이 불공정과 양극화 문제를 고민하지 않아서 청년들을 저성장 함정에 빠지게 했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가 아닌 미래로 가야한다면서, 미래 산업의 중심인 항공우주산업 발전의 적임자라고 조 위원장을 평가했습니다.

조동연 위원장은 일하는 정당과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합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틀째 충청권을 방문 중인 윤석열 후보는 청주공항을 찾아 중부권 거점 공항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오후에는 이 지역 우수강소기업 등을 찾아 지역 산업 발전에 관한 입장을 밝히고, 이어 청년 창업자와 청년 예술인들을 만납니다.

당 내부적으로는 주요 결정 과정에서 배제됐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 이준석 대표가 오늘 하루 일정을 전면 취소하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어젯밤 "그렇다면 여기까지" 라는 SNS 글을 남기고, 외부와의 접촉을 끊은 상태입니다.

당내 불협화음에 김기현 원내대표는 정확한 상황을 말씀드리기 어렵다면서도 대단히 안타깝고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노태영입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민주당 1호 인재영입 발표…국민의힘 이준석 패싱 논란 - KBS뉴스 )
https://ift.tt/3p6imkw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민주당 1호 인재영입 발표…국민의힘 이준석 패싱 논란 - KBS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