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군검찰, `성폭력 피해 여중사 사건` 공군본부 압수수색 - 매일경제

군검찰이 선임에 의한 성추행 피해를 호소하며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여성 부사관 사건과 관련해 공군본부를 4일 압수수색했다.

국방부 검찰단은 이날 오전부터 계룡대 공군본부 군사경찰단을 비롯한 양성평등센터,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제20 전투비행단 군사경찰대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검찰단이 지난 1일 이번 사건을 이관받은 뒤 압수수색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15측수임무비행단 소속 A 중사는 지난달 22일 부대 관사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앞서 A 중사는 제20전투비행단 소속으로 근무하던 지난 3월 초 선임인 B 중사에 의해 억지로 저녁자리에 불려나간 뒤 귀가하는 차량 뒷자리에서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신고한 바 있다.

유족들은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성추행 피해 신고 뒤 피해자와 가해자간 분리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고, 오히려 부대 상관들로부터 조직적인 회유가 있었다는 것이다.

유족 측은 전날 2차 가해자와 또다른 성범죄 가해자로 같은 부대 소속 상관 등 3명을 국방부 검찰단에 고소했다.

가해자인 B 중사는 군인 등 강제추행 치상 혐의로 지난 2일 구속됐다.

[신미진 매경닷컴 기자 mjsh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군검찰, `성폭력 피해 여중사 사건` 공군본부 압수수색 - 매일경제 )
https://ift.tt/2Roj284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군검찰, `성폭력 피해 여중사 사건` 공군본부 압수수색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