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고병원성 AI 전남 영암 오리농장서 의심 사례...확진되면 전국 세 번째 - YTN

[앵커]
전남 영암의 오리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의심 사례가 나왔습니다.

만일 고병원성으로 판정되면 전북 정읍과 경북 상주에 이어 세 번째 사례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김범환 기자!

전남 영암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사례가 확인됐다는데,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네, AI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어제 전남 영암군 시종면에 있는 육용 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의심 사례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오리 출하를 앞두고 전남 동물위생시험소의 검사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된 건데요.

고병원성 여부는 오늘 오후 늦게 확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 당국은 초동 대응팀을 보내 출입 통제와 매몰 처분 그리고 역학 조사 등을 하고 있습니다.

만일 고병원성으로 확진 판정이 나오면 발생 농장 반경 3㎞ 안 농가를 대상으로 예방적 매몰 처분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농장에 있던 오리 9,800여 마리는 이미 땅에 묻혔습니다.

또 농장 반경 3㎞ 안 가금농장 10곳에서 사육 중인 가금류는 모두 49만 마리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역 당국은 전남 지역 가금농장과 축산 시설 그리고 축산 차량에 대해 내일까지 이틀 동안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했습니다.

AI 의심 사례 발생 농장이 속한 계열화 사업자 소속 가금농장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병원성이 확진되면 전북 정읍과 경북 상주에 이어 올해 국내 농가에서의 세 번째 발생인데요,

전국 주요 철새 도래지 10곳에서도 AI 항원이 나오면서 고병원성 AI가 전국적으로 번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주에서 YTN 김범환[kimbh@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고병원성 AI 전남 영암 오리농장서 의심 사례...확진되면 전국 세 번째 - YTN )
https://ift.tt/36FwMjA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고병원성 AI 전남 영암 오리농장서 의심 사례...확진되면 전국 세 번째 - YTN"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