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원 제한 없는 비수도권 '원정 유흥'...휴가철 앞두고 비상 - YTN

대구 클럽 집단감염…’수도권 확진자’ n 차 감염 원인
홍대 주점 확진자 다녀간 부산 감성 주점 25명 집단 감염
수도권 젊은 층 거리 두기 완화 비수도권으로 ’원정 유흥’
피서철·방역수칙 완화 겹치며 ’델타 변이’ 전국 확산 우려
[앵커]
좀처럼 꺾이지 않는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역으로까지 번지는 모습입니다.

주로 수도권 젊은 층이 사적 모임 인원과 영업시간 제한이 완화된 비수도권으로 향하는 건데, 휴가철과 겹쳐 전국적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홍성욱 기자입니다.

[기자]
클럽 발 집단 감염이 발생한 대구.

원인은 수도권 확진자로 인한 'n차 감염'이었습니다.

부산 감성 주점 관련 집단 감염도 마찬가지.

서울 홍대 주점 관련 확진자가 해당 감성 주점을 다녀간 것이 확인됐습니다.

이용자와 종사자 등 두자릿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앞으로가 더 걱정입니다.

수도권은 확산 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으면서 새로운 거리 두기 적용이 연기된 상태.

이 때문에 수도권 일부 젊은 층이 영업시간 제한이 없고 사적 모임 인원제한이 완화되거나 사라진 비수도권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원정 유흥이 이뤄지고 있는 겁니다.

[유병욱 / 순천향대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 일부 지역의 유흥가에는 풍선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어서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서 일단 유예를 진행하면서 이것이 확산될 수 있는 연결고리 지역에 대해서 선별적으로 단계를 올리는 방향으로….]

장마가 끝나고 시작되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도 걱정입니다.

동해안과 제주 등 유명 피서지마다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수도권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수도권의 완화된 방역수칙 시행과 피서철이 겹치면서 전국적인 대유행이 다시 시작될 수도 있는 상황.

전문가들은 전염력이 높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만큼, 지역 간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홍성욱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YTN 홍성욱 (hsw0504@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인원 제한 없는 비수도권 '원정 유흥'...휴가철 앞두고 비상 - YTN )
https://ift.tt/3hBQVLs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인원 제한 없는 비수도권 '원정 유흥'...휴가철 앞두고 비상 - YTN"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