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윤석열 아내, 유지→Yuji로 번역…무슨 박사논문이냐” - 국민일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2019년 임명장 수여식 당시. 부인 김건희 씨가 윤 전 총장의 옷매무새를 다듬고 있다. 뉴시스

야권 유력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씨의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 관련한 의혹 제기가 더불어민주당에서 계속 나오고 있다. 특히 김씨 논문 한글 제목에 나오는 ‘회원 유지’라는 단어를 ‘member Yuji’로 번역된 것을 두고 황당함을 드러내는 이들이 많다.

대권 주자인 이낙연 후보는 8일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참 입에 올리기가 민망할 정도로 참 안 좋은 일”이라며 “제 입으로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싶진 않다만 당연히 검증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용민 최고위원도 YTN 라디오에서 “철저하게 검증하고 거기에 따른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윤 전 총장이 이런 의혹들이 있음에도 출마를 강행한 것은 본인과 가족들 수사를 막는 방패막이용이 아닐까 한다”고 추측했다.

고위 관계자도 이날 연합뉴스에 “중학생이 봐도 하자가 있는 것 아니겠냐. 유지란 말을 영어로도 못 옮기는 자가 무슨 박사 학위 논문을 쓰냐”며 “지도교수도 못 보고 넘겼다는 건데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대는 전날 김씨의 박사학위 논문 등에 부정이 있었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위해 연구윤리위원회를 꾸렸다. 윤리위 조사를 통해 김씨의 2008년 ‘아바타를 이용한 운세 콘텐츠 개발 연구:애니타 개발과 시장적용을 중심으로’ 논문 등에 문제가 있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김씨는 이 논문으로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김씨가 2007년 ‘한국디자인포럼’에 게재한 ‘온라인 운세 콘텐츠의 이용자들의 이용 만족과 불만족에 따른 회원 유지와 탈퇴에 대한 연구’ 학술논문 등도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논문에서 문제의 번역(회원 유지→ member Yuji)이 나온다.

신은정 기자 sej@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윤석열 아내, 유지→Yuji로 번역…무슨 박사논문이냐” - 국민일보 )
https://ift.tt/3hqqLgc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윤석열 아내, 유지→Yuji로 번역…무슨 박사논문이냐” - 국민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